감바스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법
스페인 요리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? 빠에야, 하몽, 타파스 등등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이름일 것이다. 하지만 한국인들에게 조금 생소한 또 다른 한가지 메뉴가 있는데 바로 감바스 알 아히요 (Gambas al ajillo) 이다. Gambas 는 새우라는 뜻이고 Al ajillo 는 마늘 소스 라는 뜻이니 직역하자면 새우마늘소스 라고 할 수 있겠다. 간단한 레시피만 있으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도전해보자!
감바스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법
레시피 하나
- 먼저 준비물로는 새우, 올리브유, 소금, 후추, 파슬리가루, 바게트빵 정도면 충분하다.
- 새우는 껍질째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준다. 그리고 물기를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둔다.
- 다음으로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편 썬 마늘을 넣어 튀기듯이 볶아준다. 이때 불은 약불로 유지하도록 하자. 자칫 센 불로 조리하면 마늘이 금방 타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.
-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다가 미리 재워둔 새우를 넣는다.
- 마지막으로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페퍼론치노나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넣으면 된다.
- 이제 모든 재료가 잘 어우러지도록 한번 더 살짝 볶아주면 끝이다. 이렇게 만들어진 감바스 알 아히요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빵 위에 올려 먹으면 더욱 맛있다. 참고로 함께 곁들이는 바게트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오븐에 살짝 구워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져서 한층 더 풍미가 살아난다.
🟥관련기사보기
레시피 둘
- 먼저 마늘 6쪽 정도를 편으로 썰고 페페론치노 4개를 잘게 부순다. 그리고 올리브유 1컵 반 분량에 소금 약간과 후추 적당량을 넣어 잘 섞어준다.
- 다음으로 팬에 올리브유가 끓기 시작하면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는다. 이때 불 조절을 잘해야 하는데 센 불로 익히면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약불로 서서히 익혀야 한다.
- 마지막으로 미리 해동시켜둔 칵테일 새우를 넣고 익을 때까지 기다리면 끝이다. 바게트 빵 위에 올려 먹으면 금상첨화다.
같이 보시면 좋은 글
✅밀푀유나베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법, 밀푀유나베 소스 만드는법
✅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, 스테이크 소스 만드는 방법 황금 레시피
감바스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